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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변수 : 변수는 데이터를 담아 둘 수 있는 메모리 공간을 의미하는데, 한 변수에 값 하나만을 저장할 수 있고, 변경 가능하기 때문에 변수라고 부른다.
-변수를 선언하고 그 생성된 값을 할당하는데, 변수의 규칙 중 '$','_'를 제외한 특수문자는 안되고 숫자는 뒤에만 쓸 수 있다. 그리고 대소문자를 구분한다.
int a; //변수를 생성
a = 20; //변수에 값을 입력
int b = 30; //변수를 생성+값을 입력 //생성과 초기화
int b = 40;
2.데이터타입 :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변수의 종류가 제각각인데, 이것을 어떤 데이터를 담는 변수인지 표시를 도와준다.
-정수형(byte,short,int,long)
-실수형(소숫점숫자)
-문자/문자열(char)
-논리형(true/false)
byte a = 10;
short b =20;
int c = 30;
long d = 40L;//롱엔 표시로 뒤에 L을 써준다
System.out.println(a);
//byte는 127까지 표기 가능하므로 128은 오류가 난다.
//
float e = 34.5f;//0.5를 표기한 뒤에는 f를 표기해준다.//정수를 써도 소숫점으로 표기
double f = 99.9;
System.out.println(e);
char g = '가';//문자/문자열 작은 따옴표 사용
System.out.println(g);
int ch = g;//숫자로 바꿀 수 있는 코드
System.out.println(ch);
String t = "안녕하세요 저는 강도영입니다";//문자를 길게 늘려뜨리는게 String
System.out.println(t);
char test = 65;// char test에 65는 A로 표시된다.
System.out.println(test);
boolean abc = true;
boolean abcd = false;
============================
char t = 'A';
t++;
System.out.println(t);
char d = 'A';// d는 A로 선언을 했지만 저장은 숫자로
System.out.println(d);//숫자로 저장됐지만 프린트는 문자로 뱉어낸다.
d = (char) (d+10);//d를 다시 문자로 인식했기 떄문에 캐스팅을 통한 다시 기입을 해준다
System.out.println(d+3);//자동 변환이 됐기 때문에 여기선 +3을 해줘도 가능하다.
//하지만 d+3프린트를 문자로 나오지 않는 이유는 +3으로 숫자로 나타내라는 의미때문.
System.out.println((char)(d+3));//문자로 강제로 캐스팅해서 출력해주라는 의미
3.형변환 : 변수나 상수의 데이터를 다른 변수로 바꾸기 위함
-자동형변환(별도의 작업없이 알아서 알맞은 타입으로 변환해주는 작업)
-명시적형변환(캐스팅,즉 프로그래머가 강제적으로 바꾸는 작업)
byte a = 127; // byte가 가질 수 있는 최댓값
int b = a;//자동형변환 ( byte -> int)
System.out.println(b);
float c = b;
System.out.println(c);
int x = (int) c;//강제형변환[캐스팅] 내가 바꾸고 싶은 걸로 바꾸기(float -> int)
System.out.println(x);
float a = 39.3f;
int tmp = (int) a;
System.out.println(tmp);
float age = tmp/10;
System.out.println(age);
int result = (int)*age*10;
System.out.println(result);//집가서다시
4.상수 : 상수는 프로그램 실행중에 변경할 수 없는 고정된 값을 말한다.사용자가 직접 상수를 선언한다.
-final + 데이터 타입 및 상수명의 값을 입력해 넣으면 상수로 선언이 되고, 변경할 수 없다.
int a =3;
a=4;
final double PI = 3.14;//final은 고정값을 말하기 때문에 3.14 = PI의
//고정 값이 된다.
PI = 3.15;//에러발생